아이비리그올마이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번해병 조회 2회 작성일 2021-04-18 13:21:55 댓글 0

본문

해외 명문대 유학을 떠난 한국인 학생들의 이야기 “그들은 왜 아이비리그를 선택했나? 세계 명문대학으로 간 한국 학생들” (KBS 020324 방송)

※ 본 영상은 2002년 방송된 것으로 현재 상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요스페셜 “그들은 왜 아이비리그를 선택했나? 세계 명문대학으로 간 학생들” (2002.03.24 방송)


글로벌 스탠더드를 갖춘 세계적 인재를 꿈꾸며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외국 명문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선망의 눈길을 받으며 국내 최고 대학에 다닐 수 있는 이들이 왜 한국 아닌 외국의 명문대학을 선택했는가? 학벌과 학연으로 국내최고가 되기보다 오직 실력 하나만으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그들은 지금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최근 들어 고등학교 졸업직후 국내 명문대학 대신 미국의 '아이비리그'로 대표되는 외국 명문대학으로 유학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수년 전부터 시작된 이런 우수 고교생들의 유학 열풍은 최근 더욱 두드러져 그 숫자가 50여명에 이른다 몇몇 고등학교에서는 아예 외국 유학반을 운영하고 있다. 선망의 눈길을 받으며 국내 일류 대학에 다닐 수 있는 이들이 왜 한국이 아닌 외국의 명문대학을 선택했는가?

KBS 일요스페셜에서는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MIT, 옥스퍼드 등 외국 명문대학으로 '논스톱 유학'을 떠난 학생들과 현지 대학 취재를 통해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미래를 생각해 본다


▷허동성 군의 MIT 입성 스토리 -
"가난하다고 꿈마저 가난할 수는 없다"
현재 MIT에서 세계적 뇌과학자를 꿈꾸고 있는 허동성 군.
어린 시절 형과 아버지를 잃은 허군은, 초등학교 6학년 때 미국 MIT를 처음 방문하면서부터 MIT 학생이 되려는 소망을 키워왔다. 어려운 형편이었지만 아들이 큰 꿈을 가꿔 갈 수 있도록 뒷바라지한 어머니와,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15,800달러의 장학금을 받고 당당히 MIT에 입학한 두 모자의 스토리를 취재했다.

▷노벨 물리학자가 극찬한 손형빈 군이 본 국내대학과 세계대학
국제물리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로 MIT에 입학한 손형빈 군 물리학과 전자공학을 복수전공해 3년 조기졸업이 목표인 그는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교수로부터도 학업능력을 인정받았다 서울대에도 한 학기 다닌 경험이 있는 손 군이 말하는 "한국 명문대학과 세계 명문대학 - 이것이 다르다"

▷조기유학 갔다 미국 명문대 진학 위해 국내로 역편입한 김세인 학생
-"세계적인 금융 변호사 되고 싶어요"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코넬대학교에서 유학중인 김세인 학생.
중학교 1학년 때 호주로 유학했던 김군은 한국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다시 한국으로 되돌아왔다 어린 시절을 외국에서 보내면서 국제무대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을 키워온 김세인군의 꿈은 국제 금융전문가 97년 외환위기 이후 세계화가 진전되면서 그의 목표는 아이비리그로 굳어졌다.

▷일반고 출신으로 미국 4개 명문대에 동시 합격하다!
서울 개포고 자연계를 수석 졸업한 정윤모 학생은 고3때 국내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외국 유학을 준비했다 서울대 대신 MIT와 스탠포드대 등 미국 4개 명문대에 동시합격 해 결국 미국 최고의 공대, MIT를 선택한 정윤모 군 그는 학업뿐 아니라 ‘프레터너티’라는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세계 각 국에서 온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하고 있다.

▷옥스퍼드로 간 김 선 학생,
-창의적 교육과 열린 학풍, 나는 옥스퍼드를 선택했다
평소 심리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싶었던 김선 학생은 심리학과 생리학, 철학적 관점으로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공부하는 PPP 코스가 맘에 들어 옥스퍼드를 선택했다 김양은 익숙하지 않은 학생, 교수의 1대1 면담교수법과 많은 과제물로 밤잠을 설치며 힘들게 공부하고 있지만, 배우는 게 많아 즐겁다고 이야기한다 채 1년도 안되는 기간이지만 세계적인 대학 옥스퍼드에서 그녀는 무엇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나? 김양과 담당교수의 이야기를 통해 한국 교육의 문제점도 짚어본다.

▷세계 최고 대학으로의 행보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지금도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세계 유명대학으로의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우수 고교생들은 꾸준히 늘고 있다 유학반을 운영하고 있는 민족사관고, 대원외고 등 특수목적고 외에도 일반 인문계 학생 사이에서도 이런 유학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인재를 꿈꾸며 세계화된 대학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이들의 선택이 한국의 대학교육에 던지는 질문은 무엇인가?


#아이비리그 #하버드대 #코넬대 #교육 #공부 #학생 #영재교육

재미있는 미국대학 랭킹 - 아이비리그 대학도 랭킹이 있다.

[가난한 아빠 세계 명문대 학부모 되기], [큰 꿈 키우는 작은 대학들]이라는 책을 낸 미래교육연구소 이강렬 박사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미국 명문대, 또는 세계 명문대를 경제적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국대학 재정보조 장학금 컨설팅을 우리나라 최초로 시작하였고, 현재 년 70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미국대학으로부터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받아주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독일이나 노르웨이 대학과 같이 학비가 없는 나라의 대학 진학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tepi.kr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josephlee54
https://blog.naver.com/tepikr1728
카카오톡채널 http://pf.kakao.com/_Qhexmxl/chat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604 호산프라쟈 305호
전화 1577-6683 / 02-780-0262
메일 tepikr@gmail.com

아이비리그 학생들의 진로

#아이비리그 #진로고민 #미국유학

Happy New Year ❤️ 여러분 2021년 잘 보내구 계시나요?!
미국은 이제 사람들이 백신도 조금씩 맞아가고 휴학했던 유학생들도 다시 학교로 돌아오고 있어요!
빨리 정상화 되어서 여행도 다니고 외출도 자유롭게 하고싶네요
모두들 그날까지 건강조심하시구요! 이번해에는 웃을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해피앨리스✨

... 

#아이비리그올마이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logramexp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