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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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동짜몽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4 17:58:5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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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피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 - 계피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건강상 이점이 많은 계피, 하지만 간 독성 및 발암 물질인 쿠마린 함량이 높아 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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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피의 연구기반 8가지 효능
1. 항균작용
2. 치매
3. 항염증
4. 류마티스 관절염
5. 노화방지
6. 혈당조절
7. 혈압관리
8. 체중감소

· 계피 섭취시 주의사항 및 발견된 부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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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 EFSA J. 2008; 793:1-15
· Mol Nutr Food Res. 2011 Apr;55(4):644-53
· Scientific World Journal. 2012;2012:q63851
· Pharmacognosy Res. 2015 Jun;7:S1-S6
· J Agric Food Chem. 2014 Mar 26;62(12):2516-2512
· BMC Complement Altern Med, 2013;13:275
· J Agric Food Chem.2010 Oct 13;58(19):1056875
· J Alzeimers Dis. 2009;17(3):585-97
· Pharmacol Res. 2018 Apr;130:241-258
· Sci Pharm. 2013 Apr-Jun;81(2):567-589
· J Am Coll Nutr. 2018 May 3:1-6
· Nutrients. 2015 Sep; 7(9): 7729–7748
· Parmacognosy Res. 2012 Apr-Jun;4(2):73-79
· Diabet Med, Ramsomghe P et al, 2012
· BMC Complement Altern Med. 2017;17:550
· Microb Pathog. 2018 Mar;116:26-32
· Nutr Metab (Lond). 2004 Aug 18;1(1):5
· Cell Physiol Biochem. 2017;42(4):1514-1525
· BMC Complement Altern Med. 2013; 13: 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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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즈 : 유익한정보 고마워요
Hwasoon Hwang : 부작용이 어떤것에 가장 안좋은가요
B형 간염이 있는데 차로끌어서 연하게 매일 마셔도 괜찮는가요??
Younkyoung Ha : 모기 퇴치 효능편도 만들어 주세요
소나기가끔 : 계피는 확실히 위가 약한 분들은 주의해서 드세요.특히 커피에 시나몬가루는 정 드시고 싶으면 식사 후 반 정도만 드세요.
토끼님아 : 정보 감사합니다

계피의 효능 계피 고르는법 당뇨 다이어트에 좋은가?

계피가 당뇨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계피의 놀라운 효능과 좋은 계피를 고르는 법, 그리고 드시는 방법까지 콕 짚어드립니다!
▶ 좀 더 알고 싶다면?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는 계피 https://www.youtube.com/watch?v=PDKJxy2a7v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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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형 채널H : 시나몬과 계피가 모두 우리말로 계피로 통용되고 있지만 둘은 다른 것으로, 시나몬(학명 Cinnamomum verum)과 카시아계피(학명 Cinnamomum cassia)라고 구별해 부르는 게 혼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시나몬은 실론섬과 인도남부가 원산지고, 카시아계피는 중국남부와 베트남이 원산지로, 계피는 국산이 없고 전량 수입됩니다. 약성은 카시아계피가 강해서 한방에서 약용으로 쓰는 것은 카시아계피입니다. 카시아계피는 혈당조절(제2형당뇨병), 콜레스테롤 및 지질개선, 치매예방, 대사증후군에 도움을 주고 특히 혈액순환촉진과 냉증개선에 중요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시아계피에는 고용량에서 간독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쿠마린 함량이 높습니다. 쿠마린은 시나몬에도 미량 들어 있지만 카시아계피에 훨씬 더 많습니다. 결론으로 보면 시나몬은 약성도 약하고 독성물질도 적은 그냥 케익이나 차로 마시는 향신료라면, 카시아계피는 약성도 강하고 대신 전문 지식을 가지고 섭취 가이드라인을 지켜야하는 약초입니다. 각종 효능에 대한 연구 자료는 카시아계피의 것을 인용하고, 정작 카시아계피의 쿠마린이 많다는 것을 강조해 안전한 실론시나몬을 권하는 판매 전략은 잘 못된 것입니다.
맛과 풍미가 아니라 효능을 위해 먹으려고 한다면 사용지침을 잘 따라 카시아계피를 먹는 게 맞습니다. 카시아계피의 하루 섭취량은 하루 1~6g 정도, 가루로 된 것은 1~2g, 끓여 먹으면 4~6g로 제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물론 편하게 장기간 규칙적으로 계피를 복용한다면 실론시나몬을 섭취하는 게 안전합니다.
以心傳心 : 선생님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몸이 아는 것 같습니다. 나에게 맞는 한약으로는 계피, 생강, 인삼, 양약으로는 아스피린,, 달리 표현을 못하겠는데 몸으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계피에 여러 약재를 섞어먹어봤는데 계피+인삼이 가장 좋았습니다. 제가 몸소 느낀바를 선생님의 음성으로 재확인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노현자 : 김소형 한의사님은 너무나 자세하게 아낌없이 가르켜
주셔서 너무 다정하게 느껴져요 감사합니다
정대경 : 박사님, 항상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어제 저희 아내와 아이가 한의원을 찾아갔었는데 친절한 상담과 안내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조심하세요.
박건하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쌤^^

꿀 이것과 같이 먹으면 혈관청소 부터 관절염이 싹 사라진다

꿀은 우리 몸에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꿀과 같이 먹으면 관절염 부터 노화방지까지
꿀 효능을 배로 늘어 나게 하는 음식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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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AE RO : 요즘 처럼 건강에 예민한 시기에 꿀과 계피섭취로 건강관리에 도움되는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M.K. Han : 꿀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알았지만, 오늘 강의를 들으니 꿀과 계피의 조합이 정말 좋네요.고맙습니다.
F H : 항상 좋은 건강 정보 감사합니다. 끝부분에 혹시 있을지 모르는 부작용도 자세히 같이 추가해주시면 더 조심히 적용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애지모이영희 : 항상 좋은정보 주시는 교수님 감사합니다 저는 꿀을 참 많이 애용하고 있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ys min : 심장과 혈관관리에 아주 예민한 요즘시국에 큰 도움이 되는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라에서 국민건강증진에 큰 공로자로 상을 드려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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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피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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