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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포포 조회 3회 작성일 2022-06-26 21:41:3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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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쓰면 주의하세요…"번호 살짝만 바꿔도 결제" / SBS

신한카드에서 발행하는 한 카드가 보안에 취약하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카드 하나만 있으면 다른 사람 카드 번호를 쉽게 유추할 수 있어서 도용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김보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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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sbs.co.kr/y/?id=N1006714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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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몰라 : 제보자 진짜 대단하시네요. 감사합니다!!
Keith Haring : 신한 신용카드 쓸까 고민했는데 잘 했네. 이거 실제로 당하면 현타 오지게 올 듯. 굴지의 금융사가 관리가 이 정도로 허술하다니.
백서연 : 이걸 고객이 어떻게 조심하라는거야? 걍 신한카드 쓰지 말라는거야? 글고 이런거는 수법알려주면 악용하는 경우 많을거 같은데;
망고베리 : 헐.. 지금 현재 신한은행이 주로 생활비 사용하려고 하루에도 몇번을 사용하는데 불안해서 어떻게쓰나요ㅠㅠㅠ
다행히 지금 뉴스에 나오고있는 카드종류를 사용하고있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은행사를 바꿔야하나 라는 생각도드네요;;;
TwinHead : 당장 카드 싹다 회수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새 번호로 발급 다시해줘야지. 피해자들 추가피해나는거 막아줘야하는거 아니냐

[단독] 나 몰래 수백만 원 긁혔다…공통점은 '신한카드' / JTBC 뉴스룸

나도 모르는 사이 내 신용카드로 수백만 원이 결제됐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JTBC가 파악한 피해자만 20명 가까이 됩니다. 이들은 모두 신한카드를 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뉴스를 보시고 결제내역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기사 전문 https://news.jtbc.joins.com/html/167/NB1205516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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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영 : 이런건 개인이 아니라 카드사에서
자기들 잘못인지 아닌지를 입증하게끔 해야한다
커피속쓰린 : 과연 신한이 어떻게 대응할지 계속 기사내주길...
마리사 : 신한 대처 잘해라...수많은 고객들 지켜보고 있다
서효원 : 아니 이따위 사태가 발생했는데 뭔 피해자들이 카페를 만들고 카드사에 항의 한다니...;;;
신한카드가 결제금액 청구 유보하고 자기들이 조사하고 고객에게 안내를 해야지...
k76106 : 이런 사례때마다 판사가 늘 피해자를 외면하고 은행과 카드사손을 들어줘서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풀길이 없죠

[단독] "나도 당했다" 신한카드 의문의 결제, 쏟아진 제보 / JTBC 뉴스룸

내가 하지도 않았는데 많게는 수백만 원이 결제된 '신한카드 이용자'들의 피해를 어제(13일) 보도한 이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만 100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상황 파악 중'"이라던 신한카드는 파장이 커지자 '"보상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기사 전문 https://news.jtbc.joins.com/html/323/NB1205532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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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 회사의 해킹 문제로 고객의 정보가 누출되고 피해가 발생했다면 회사에서 보상해야지 이것마저 고객에게 책임 전가하는 행태는 심각한 신뢰의 문제다. 잘못은 신속하게 대응하고 보상해야 길게 보면 회사의 신뢰에 도움이 된다.
매운치킨 : 처음부터 무조건 고객 잘못으로 돌리는 금융사들은 진짜 한번은 뒤집어 엎어야 된다.
Keun Sung Park : 앞으로 이런경우 고객실수로 몰며 피해보상에 소극적인경우 카드사 허가취소등 강력하게 처
벌하여 경각심을 갖도록해야합니다
홍의정 : 저런일에 책임지기위해 카드수수료를 내는것 입니다. 보상을 못한다면 신한카드는 지금까지 받은 모든 카드수수료를 돌려주는게 맞습니다
말티즈 : 피해자 수가 많아야 보상하는 방안을 논의하는구나... 즉, 고객이 봉이라는거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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